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힘들 때 서로 도와야" 보성군, 구례 등 수해복구 전방위 지원

송고시간2020-08-11 15:32

댓글

복구현장 장비·인력 제공, 자원봉사·구호물품 전달

구례 지원 나선 보성군수(왼쪽)
구례 지원 나선 보성군수(왼쪽)

[보성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구례=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 보성군은 집중호우 피해를 겪는 구례군에 복구 장비와 인력을 총력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보성군은 구례군을 돕기 위해 수립한 수해복구 지원계획에 따라 방역차·살수차·굴삭기·덤프트럭 등 복구 장비 56대와 운용인력 86명을 파견한다.

김철우 보성군수도 직접 구례군청과 하동군청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수해 피해를 본 지역민을 위로했다.

복구 현장에 투입된 자원봉사자들도 격려하며, 보성농협·축협 조합장들도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피해가 심각한 축산농가에는 급수와 청소에 필요한 산불 진화차 4대를 배치했으며 보건소·보성축협 방역차량은 침수지 방역 활동에 투입했다.

복구현장 격려
복구현장 격려

[보성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전기기술자 4명은 수해로 끊긴 전기시설 복구에 나섰으며, 보성군새마을회 자원봉사자 20여명은 구례군 마산면 복구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렸다.

구호물자와 위문품도 전달했다. 구례군뿐만 아니라 곡성군·경남 하동군에도 700만원 상당의 녹차 비누와 캔 녹차, 페트 녹차 등을 지원했다.

보성차생산자조합과, 보림제다, 보성농협에서는 차 관련 제품을 기탁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이웃의 아픔을 나누기 위해 함께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과 수해 피해 현장에서 고생하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구례군민의 일상이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보성군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etty@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