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춘천레저대회 전면 취소…의암호 선박 사고 수습 총력

송고시간2020-08-11 16:31

댓글

춘천인형극제 사전 공연 '마실극장'도 취소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시가 의암호에서 발생한 선박 전복 사고 수습을 위해 이달부터 예정된 축제나 대회를 취소하기로 했다.

의암호 사고 실종자 수색
의암호 사고 실종자 수색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 의암호 선박 전복 사고 발생 엿새째인 11일 남이섬 선착장 인근 북한강에서 구조대가 보트를 타고 실종자를 수색하고 있다. 2020.8.11 hak@yna.co.kr

먼저 오는 29일부터 8월 30일, 9월 5일부터 9월 6일까지 송암스포츠타운 일대에서 열기로 했던 춘천레저대회를 전면 취소한다.

춘천레저조직위원회는 11일 이사회를 열고 의암호 선박 사고와 장마로 인한 다수 재난지역 및 이재민 발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속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 시작된 춘천레저대회는 짝수년은 국제대회, 홀수년은 국내대회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국내대회로, 11개 경기종목 경기와 제1회 차박, 제3회 반려견스포츠 등으로 열릴 예정이었다.

춘천인형극제도 이달 사전 공연 형식으로 예정된 '마실극장' 공연축제를 취소한다.

의암호 사고 선박 실종자 6일째 수색
의암호 사고 선박 실종자 6일째 수색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 의암호 선박 전복 사고 발생 엿새째인 11일 군 장병이 남이섬 선착장에서 수색을 위한 보트를 내리고 있다. 2020.8.11 hak@yna.co.kr

다만, 이 공연은 다음 달 3일부터 9일까지 예정된 본 축제 기간에 공연하기로 결정했다.

레저조직위원회 이사회와 인형극제 측은 의암호 선박 사고의 아픔을 같이하며 수습에 총력을 기울이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hak@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