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울산 조선업 퇴직자·중장년 스타트업 발굴 지원

송고시간2020-08-12 17:16

댓글

동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현대중 현대생애설계지원센터 협약

울산 조선업 퇴직자·중장년 위한 스타트업 발굴
울산 조선업 퇴직자·중장년 위한 스타트업 발굴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 창업기업 지원 기관과 현대중공업이 조선업 퇴직자를 위해 스타트업 기업 발굴과 육성에 나선다.

울산 동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운영 기관인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현대중공업 생애설계지원센터는 12일 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앞으로 퇴직자와 퇴직 예정자의 예비 창업과 창업 기업 지원 및 육성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회원 정보와 컨설턴트 정보를 교류하고 네트워크 활동과 세미나 공동 개최와 홍보 등에도 나선다.

두 기관은 이런 방법 등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조선업 퇴직자와 퇴직 예정자가 그동안 쌓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신감을 갖고 성공적인 기술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거나 창업 전문 교육, 선택형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초기 사업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울산 동구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입주 기업에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과 협업 프로그램, 평가 등을 거쳐 선택형 프로그램(최대 5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권영해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중장년에게 제2 인생 전성기가 될 수 있도록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현대중공업 생애설계지원센터가 초석을 다지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박명식 현대중공업 생애설계지원센터 상무는 "조선업 퇴직자가 재취업 교육뿐만 아니라 창업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퇴직 예정자의 재도약 발판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했다.

young@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