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기재차관 "점검 결과 배추 등 농산물 작황 나쁘지 않다"

송고시간2020-08-14 09:03

댓글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주재하는 김용범 기재부 1차관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주재하는 김용범 기재부 1차관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김용범 기재부 1차관이 1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1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2020.8.14 kimsdoo@yna.co.kr

(세종=연합뉴스) 박용주 기자 = 정부가 긴 장마와 집중호우로 최근 가격이 급등한 채소류 등의 작황이 예상보다 나쁘지 않다고 판단했다.

태풍과 폭염 등 상황이 추가로 악화되지 않는다면 이른 시일 내 가격 안정을 기대해볼 만하다는 의미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혁신성장 전략점검 및 정책점검·물가관계차관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김 차관은 "산지 기동반을 통해 주요 재배지를 점검한 결과 다행스럽게도 배추 등 농산물 작황이 나쁘지 않다"면서 "장마가 끝난 후 생산과 출하가 본격적으로 정상화된다면 신속한 가격 안정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상추 등 시설채소의 경우 생산지가 전국에 걸쳐 있고 생육기간이 짧다"면서 "향후 충분한 일조량이 확보된다면 단기간 내에 수급 안정이 가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들썩이는 채솟값…가락시장으로 가는 배추
들썩이는 채솟값…가락시장으로 가는 배추

(김포=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유례없이 긴 장마로 출하가 차질을 빚으면서 무ㆍ배추 등 일부 농산물 가격이 들썩이는 가운데 지난 12일 오후 경기 김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김포비축기지에서 관계자가 가락시장으로 가는 배추를 차에 싣고 있다.

현재 채소류 등 농산품 가격은 긴 장마와 집중호우로 큰 폭으로 오른 상태다. 태풍과 폭염 등에 따른 추가 피해가 이어질 경우 가격 강세 국면이 이어질 수 있다.

김 차관은 이어 올해 하반기 핵심 과제로 소비 등 내수 회복을 꼽았다.

8대 소비쿠폰을 집행하고, 17일 임시공휴일 연휴를 소비 활성화의 계기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공공계약제도 3대 혁신방안과 바이오산업 육성방안은 정부가 현재 진행 중인 과제다.

유턴·첨단기업을 유치하고자 개별기업의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 방안도 내놓을 예정이다.

speed@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