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배 안이 테마파크·고급 리조트"…목포-제주 취항 '퀸제누비아'

송고시간2020-09-21 16:07

댓글

씨월드고속훼리, 선박 공개…연말까지 '전 국민 승선 체험 프로젝트'

29일 취항…길이 170m·높이 26m 규모 국내 첫 신조 대형 크루즈형 카페리

포토존
포토존

[씨월드고속훼리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목포=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마치 하나의 테마파크나 고급 리조트를 배 안에 통째로 옮겨놓은 듯하다."

목포-제주 항로 취항(29일)을 앞두고 21일 오후 국내 최고의 연안여객선사 씨월드고속훼리㈜의 신조 선박 대형 크루즈형 카페리 '퀸제누비아' 공개행사가 열렸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목포항 국제여객터미널에 정박한 퀸제누비아에서 열린 공개행사 참석자들은 안전성과 편의성, 사생활 보호 등을 최대한 배려한 공간에 입을 다물지 못했다.

한 참석자는 "제주도를 가기 위해 배를 타는 것이 아니라, 앞으론 이 배를 타기 위해 제주도는 덤으로 가야 할 것 같다"고 칭찬했다.

카페나 식당, 휴게공간 전체가 오션뷰로 이루어져 눈길이 닿는 공간마다 새로움과 즐거움을 선사할 정도였다.

객실
객실

[씨월드고속훼리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특히 VIP실이나 통로 교차로 등 유럽 광장에 온 느낌을 물씬 풍기는 5층 아고라 분수대 등은 상상한 것 그 이상이었다.

5층 선미에 위치한 '선셋 테라스'는 이름처럼 환상적인 다도해 일몰을 감상할 최적의 장소다. 제주에서 목포항으로 돌아올 때 일몰을 볼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다.

유럽식 크루즈에 사용되는 라탄소파 등이 눈길을 끌었다. 국내 여객선에서 접할 수 없는 크루즈형 오픈 공간이다.

반려동물을 동반한 승객을 배려한 '펫 룸'은 강아지를 풀어 놓을 수도 있다. 장애인을 위한 객실과 편의 시설도 눈길을 사로잡았다.

객실로 구성된 6층은 그야말로 사생활이 완벽하게 보호되는 공간이었다.

소음을 완전하게 차단하고 홀로 관광을 떠나는 승객을 위한 케빈 등이 배치됐다.

선셋 테라스
선셋 테라스

[씨월드고속훼리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가족 단위 등 1천284실의 객실이 자리한 5층 통로는 대형 유럽 크루즈선처럼 길이만 130m로 포토존으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선사는 예상했다.

7층에는 7개의 스위트룸이 자리했다. 5성급 호텔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한 욕조와 샤위실, 침대 등이 안락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다가왔다.

특히 이 배는 안전성을 더욱 강화했다.

따뜻하고 세련된 느낌의 천장 마감은 단순한 디자인 미학을 넘어 유사시 사다리 역할을 할 수 있는 안전설비 역할을 담당하는 중요한 포인트다.

국내 연안 여객선 최초로 도입된 스마트쉽 시스템은 선박의 항해, 기관, 주변 선박 항행정보 등을 육상에서 모니터링하며 선박 안전 운항에 미리 대처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혁영 씨월드고속훼리 회장은 "이 선박은 고객의 안전까지 디자인에 녹여내며 높은 안전성과 아름다움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함께 잡았다"고 자랑했다.

이어 "퀸제누비아는 지난 경영을 바탕으로 씨월드만의 철학과 신념을 담기 위해 시간과 비용을 아끼지 않은 뛰어난 작품이자,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씨월드만의 의지표명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사다리 역할 디자인
사다리 역할 디자인

[씨월드고속훼리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퀸제누비아는 정부에서 추진하는 현대화펀드를 통해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갖춘 현대미포조선에서 건조된 씨월드고속훼리 최초의 신조선으로, 국내 최대·최고·호화 크루즈형 카페리선이다.

길이 170m, 너비 26m, 높이 20m, 톤수 2만7천391t 규모로 1천284명의 여객과 480여대의 차량(승용차 기준)을 싣고 최고 24노트의 속력으로 운항할 수 있다.

씨월드고속훼리는 퀸제누비아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전 국민 승선체험 프로젝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펫 룸'
'펫 룸'

[씨월드고속훼리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는 퀸제누비아를 빛낼 100팀의 체험단, 추억의 리마인드 제주 허니문·취항기념 특가(이코노미실 1+1, 고급객실 할인, 승용차량 20% 할인) 등이 있다.

퀸제누비아는 29일 오전 1시 목포-제주 노선 첫 취항에 나선다.

chogy@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