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롯데 "김진욱 완성형에 가까운 투수…나승엽은 지명 가치 충분"

송고시간2020-09-21 16:49

댓글

김진욱 "강릉고 출신 박진형 선배 만나 많은 것 배우고 싶어"

강릉고 김진욱, 전체 1순위 롯데행
강릉고 김진욱, 전체 1순위 롯데행

(서울=연합뉴스) 강릉고 좌완 에이스 투수 김진욱(19)이 전체 1순위로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유니폼을 입었다. 김진욱은 2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10개 구단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1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롯데의 지명을 받았다. 사진은 올해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결승전 김진욱 모습. 2020.9.21 [연합뉴스 자료사진]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프로야구 2021년 입단 신인을 뽑는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롯데 자이언츠의 호명을 받은 강릉고 왼손 투수 김진욱은 "주위에서 '롯진욱'이라는 별명을 붙여주셨는데 정말 지명이 됐고, 아직 실감 나지 않는다"고 소감을 전했다.

롯데 구단에 따르면, 김진욱은 지명 직후 "비시즌 동안 몸을 잘 만들어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며 "강릉고 선배인 (롯데) 박진형 선배를 만나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진욱은 올해 제54회 대통령배 전국고교야구대회에서 강릉고의 창단 첫 전국대회 우승을 이끌고 최우수선수(MVP)와 우수투수상을 받은 특급 유망주다.

앞서 열린 황금사자기 결승에서는 7⅓이닝 11탈삼진 등으로 역투했다.

2021 KBO 신인 드래프트 결과
2021 KBO 신인 드래프트 결과

(서울=연합뉴스) 2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10개 구단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2021 KBO 2차 신인 드래프트가 비대면으로 열렸다. 사진은 드래프트 결과. 1순위 지명권을 가진 롯데 구단의 스카우트는 강릉고 김진욱을 지명했다. 2020.9.21 [KBO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김풍철 롯데 스카우트 팀장은 "김진욱은 지난해 물론 올해에도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으며 고교팀의 창단 첫 전국대회 우승에 큰 역할을 했다"며 "고교 선수로서 완성형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줬고 앞으로 선발은 물론 불펜에서도 보탬이 될 선수로 판단했다"고 지명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빠른 볼과 슬라이더를 주무기로 던지는 투수로, 직구 평균 구속이 다소 떨어질 수 있지만, 구종과 구속은 체계적인 훈련으로 충분히 보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롯데는 또 미국프로야구 구단과 계약설이 나도는 덕수고 내야수 나승엽을 2라운드에 지명한 것을 두고 "해외 진출이라는 이슈가 아직 남아있으나 선수의 재능을 생각한다면 지명권을 잃더라도 2라운드에서 지명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했다"며 나승엽의 국내 잔류 설득과 계약에 노력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비대면' KBO 신인 드래프트
'비대면' KBO 신인 드래프트

(서울=연합뉴스) 2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10개 구단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2021 KBO 2차 신인 드래프트가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있다. 2020.9.21 [KBO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두산은 구단 프랜차이즈 거포 김동주와 이름이 같은 오른손 투수 김동주(선린인터넷고)를 1라운드에서 지명했다.

큰 키(190㎝)에서 뿜어나오는 빠른 볼이 위력적이고 균형 잡힌 체격을 바탕으로 팔 스윙이 유연해 다양한 변화구를 구사한다는 게 두산의 설명이다.

김동주는 지난해 4월 팔꿈치 내측 측부 인대를 수술해 몸을 회복하면 시속 150㎞의 빠른 볼을 던질 것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LG 트윈스는 우투좌타 내야수 이영빈(세광고)을 1라운드에서 뽑고, 스윙 스피드가 빠르고 밀어쳐서 강한 타구를 생산하며 강한 송구와 빠른 주력을 겸비했다고 소개했다.

선수층 보강이 시급한 한화 이글스는 1군 무대에서 이른 시일 내에 기용할 수 있는 왼손 투수인 김기중(유신고)을 택했다.

cany9900@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