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마을 일 상담하세요"…경남공동체협력지원가 50명 위촉

송고시간2020-09-22 14:45

댓글
경남공동체협력지원가 위촉식
경남공동체협력지원가 위촉식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경남도는 22일 마을공동체 활동이나 주민활동을 지원하는 '제1기 경남공동체협력지원가' 50명을 위촉했다.

공동체협력지원가는 마을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행정기관과 협력해 마을공동체 활동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들은 도내 18개 시·군 마을에 파견돼 주민(마을)활동 상담·모니터링·컨설팅·회계(정산) 지원, 주민자치사업 관련 상담·공론장 기획·네트워크 활동 지원, 민관협력·찾아가는 마을학교 운영 지원 등을 수행한다.

경남도민이면 누구나 경남마을공동체지원센터(☎055-282-0416)에 공동체협력지원가 파견을 신청할 수 있다.

공동체협력지원가 제도는 경남도의 온라인 정책플랫폼인 '경남1번가'에 도민이 직접 제안한 내용이 실제 정책으로 이어진 사례다.

도는 지난달 마을공동체 활동 경험이 있으면서 주민 상담과 컨설팅 등을 지원할 역량을 갖춘 공동체협력지원가를 공개 모집했다.

1차 선발인원을 대상으로 지난달 1일부터 열흘간 총 25시간의 양성 교육을 했다.

이후 최종선발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발된 50명이 이날 위촉됐다.

김경수 지사는 공동체 협력지원가들에게 주민자치 운동과 마을공동체 운동의 간극을 메꿔주고 행정지원체계와 마을을 연결하는 역할을 요청하면서 "주민자치운동이 실제 마을을 바꾸는 결과로 이어지게 해달라"고 당부했다.

제1기 경남공동체협력지원가
제1기 경남공동체협력지원가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ong@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