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이성용 공군총장 취임…"전작권 전환 핵심능력 조속히 구비"

송고시간2020-09-23 10:05

댓글

"우주 시대 대비해 조직과 교리 정비, 필요한 전력 확보"

제38대 공군참모총장 이성용 대장
제38대 공군참모총장 이성용 대장

[공군 제공]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이성용 신임 공군참모총장은 23일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에 필요한 핵심 군사능력을 조속히 구비하고, 본격적인 우주 시대에 대비해 필요한 전력을 확보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총장은 이날 취임식을 앞두고 미리 배포한 취임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첨단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전장 환경 변화에 대비하고, 전작권 전환에 대비한 핵심 군사 능력들을 조속히 구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방개혁2.0 추진의 실행력을 제고하고 본격적인 우주 시대를 대비해 조직과 교리를 정비하는 한편, 필요한 전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대내적으로 북한의 군사적 위협이 상존하는 가운데 동북아 지역 내 잠재적인 군사적 긴장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완벽한 영공방위 태세를 유지함으로써 전방위 군사대비태세를 확고히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이 총장은 "우리 공군의 미래를 좌우하는 것은 사람"이라며 "경쟁력과 군사 전문성을 두루 갖춘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취임식은 이날 오후 충남 계룡대 대연병장에서 서욱 국방부 장관 주관으로 열린다.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군 주요 지휘관과 공군본부 간부 등 초청 인원을 100명 미만으로 최소화했다.

그는 방위사업청 지휘정찰사업부장, 제10전투비행단장, 공군본부 기획관리참모부장, 공군참모차장, 합참 전략기획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1년 5개월간 공군총장을 지내고 이 총장에게 지휘권을 넘겨주고 물러나는 원인철 대장도 이날 오후 합참의장에 취임한다.

hyunmin623@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