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이낙연 "공수처법 개정안 국회법 절차대로 심의"

송고시간2020-09-23 10:05

댓글

"협치, 추경으로 끝나선 안돼…개혁입법도 신속 처리되길"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홍규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23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관련, "국민의힘 측의 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 추천을 기다리지만 공수처법 개정안을 국회법 절차대로 심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최고위에서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의 후보 추천위원 검토 발언에 "환영한다. 이른 시일 내에 추천해 달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날 여야가 합의로 4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처리한 것에 대해선 "국민 고통 앞에 여야가 협치한 좋은 사례"라면서 "내일 아침에 고위 당정회의를 열어 추경 조기 집행 방안을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협치는 추경으로 본격 가동을 시작했을 뿐 그것으로 끝나서는 안 된다"면서 "민생지원 입법, 미래준비 입법, 개혁 입법도 협치로 신속히 처리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른바 공정경제 3법과 관련, "김종인 위원장이 어제도 제게 반대하지 않겠다고 거듭 말했다"면서 "공정경제 3법은 기업지배 구조개선, 대기업의 경제력 남용억제, 금융 그룹의 재무 건전성을 강화하려는 우리의 오랜 현안"이라고 했다.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에서 발언하는 이낙연 대표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에서 발언하는 이낙연 대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9월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3차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soleco@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