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한국 책 69종, 스웨덴 예테보리도서전 온라인으로 참가

송고시간2020-09-23 11:26

댓글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는 스웨덴 예테보리도서전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유럽으로 날아간 한국 책-고립되는 개인 속 빛나는 책의 연대적 역할'을 주제로 꾸려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단절된 사회에서 책이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그림책과 그래픽 노블, 아동청소년 소설, 장르 소설 등 4개 분야의 도서 69종을 선보인다.

아울러 올해 세계적 아동문학상인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추모문학상' 수상자인 백희나 작가의 도서 8종도 특별전으로 소개한다. 이번 특별전은 스웨덴 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추모문학상 수상 이후 처음 백 작가를 정식으로 스웨덴에 소개하는 자리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전이 온라인으로 열림에 따라 출판진흥원도 가상현실(VR) 온라인 전시관을 구현하는 등 새로운 시도로 해외 홍보를 펼친다.

VR 전시관 내 진열된 각 도서 표지를 클릭하면 책의 내용과 기본 정보를 팝업으로 제공하며 e-카탈로그와 북트레일러, 작가 영상 등도 한 페이지 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예테보리도서전 홈페이지(https://goteborg-bookfair.com)와 출판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접속할 수 있다.

VR 전시관 전경
VR 전시관 전경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ustdust@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