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월마트 코로나19 검체 채취 셀프 키트 드론 배달 추진

송고시간2020-09-23 15:51

댓글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미국 유통업체 월마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체를 일반인이 스스로 채취할 수 있도록 하는 셀프 키트를 드론으로 배달하는 시범 사업을 벌이기로 했다고 폭스 비즈니스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셀프 키트는 월마트가 점포 반경 1마일(1.6㎞) 내 고객의 집 앞이나 뒷마당 등에 드론으로 배달하며 고객은 스스로 검체를 채취해 이를 진단업체에 보내면 된다.

이를 위해 월마트는 임상검사업체 퀘스트 다이어그노스틱스, 드론 서비스 업체 드론업과 제휴했으며 테스트를 거쳐 내달 초반 뉴욕 일부 지역에서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앞서 월마트는 이미 이달 초부터 노스캐롤라이나주 페이엇빌에서 식료품과 가정용품을 드론으로 배달하는 사업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 때문에 대면 접촉을 꺼리는 고객들이 배달을 선호하면서 월마트가 드론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고 폭스비즈니스는 전했다.

배달용 드론
배달용 드론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지난 2019년 1월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9'에서 배달용 드론이 전시돼 있다. 2019.1.10 yatoya@yna.co.kr

pseudojm@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