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롯데호텔 시애틀' 개장…"미국 동·서부 횡단 호텔 구축"

송고시간2020-09-24 07:30

댓글
롯데호텔 시애틀
롯데호텔 시애틀

[롯데호텔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롯데호텔은 24일(현지시간) 미국 북서부 최대 도시인 시애틀에서 '롯데호텔 시애틀'이 문을 연다고 밝혔다.

롯데호텔 시애틀은 44층 높이 빌딩 중 1층부터 16층까지 스위트 룸 33실 등 189실 규모로 개장한다. 객실은 전면 유리창을 통해 시애틀의 바다 풍경과 도심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구조다.

또 최신 시설을 갖춘 12개의 연회장이 있고 스파와 피트니스 시설, 레스토랑, 바 등이 갖춰져 있다.

롯데호텔 시애틀은 지난해 12월 롯데호텔과 하나금융투자가 공동 인수했다. 롯데시티호텔 타슈켄트팰리스, 롯데호텔 양곤, 롯데호텔 사마라에 이어 롯데호텔이 해외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네번째 호텔이다.

롯데호텔 시애틀은 롯데호텔의 12번째 해외 호텔이자 롯데뉴욕팰리스, 롯데호텔 괌에 이은 미국 지역의 세 번째 호텔이다.

롯데호텔은 2010년 9월 롯데호텔 모스크바 개관을 시작으로 미국과 베트남, 러시아 등 세계 7개 국가에서 12개의 해외 호텔을 운영하고 있고 국내에도 20개의 호텔·리조트가 있다.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는 "해외 진출 1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에 미국 동부와 서부 횡단을 완성하는 롯데호텔 시애틀을 오픈하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 브랜드라는 자긍심을 갖고 감동을 전하는 한국적 서비스를 전파해 국내 호텔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드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kaka@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