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연수원 평창 대관령에 건립…2023년 개원

송고시간2020-09-24 17:09

댓글

(춘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교육연수원이 강원 평창에 건립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옥 전경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4일 강원도에 따르면 평창군 대관령면 차항리 일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 교육연수원 건립 부지로 최종 확정됐다.

건립 규모는 4만㎡ 이상이고 건축 연면적은 2만6천426㎡이다. 오는 2023년까지 5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연수원 건립 후 연간 6만여 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2000년 설립 이후 4천5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심평원은 자체 연수원이 없어 각종 교육이나 세미나 진행 시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심평원은 교육연수원 건립을 위해 지난해 10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업 부지 공모를 받아 4개 시도 9개 지자체의 신청을 받았다.

강원도는 편리한 교통 인프라와 천혜의 자연환경 및 관광 인프라, 올림픽 특구로서 신속한 인허가 절차를 강점으로 내세웠다.

특히 평창군은 연수원 진입로 확장 및 포장, 상하수도 시설 설치 등 기반시설 지원을 약속한 끝에 유치에 성공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올림픽 개최 후 침체에 빠진 평창군의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연수원 건립이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평창군청
평창군청

[평창군 제공]

jle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