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GS칼텍스-한국전력, 기업형 전기차 충전 모델 개발

송고시간2020-09-25 08:50

댓글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GS칼텍스와 한국전력[015760]이 기업형 전기차 충전 서비스 모델을 함께 개발한다.

GS칼텍스는 25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한전과 '기업형 전기차 충전 서비스 모델 개발'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전기차를 이용하는 GS칼텍스의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충전 사업을 추진한다. GS칼텍스 법인고객의 전기차는 앞으로 한전의 전국 8천600여개 충전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GS칼텍스는 주유소에 제공하는 세차, 정비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전의 충전 시설을 이용하는 법인 고객에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GS칼텍스와 한전의 전기차 충전 플랫폼이 연동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현재 호환되지 않는 양사 전기차 충전 요금 결제를 상호 가능하도록 해서 각사 고객이 충전 카드를 교차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GS칼텍스 측은 "한전과 제휴를 통해 전기차 이용 고객의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기차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내고 관련 업계와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GS칼텍스-한국전력, 전기차 충전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
GS칼텍스-한국전력, 전기차 충전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

(서울=연합뉴스) GS칼텍스와 한국전력은 25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기업형 전기차 충전 서비스 모델 개발 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사진은 기념 촬영 하는 김정수 GS칼텍스 전무(왼쪽), 이준호 한국전력 신재생사업처장. [한국전력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hiny@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