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블랙핑크, 이번엔 카디비와 뭉쳤다…지수·제니도 곡작업 참여

송고시간2020-09-29 10:07

댓글

정규 1집 수록곡 카디비 피처링…지수·제니는 타이틀곡 작사·작곡

블랙핑크 정규 1집 '디 앨범' 트랙리스트
블랙핑크 정규 1집 '디 앨범' 트랙리스트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미국 정상급 여성 래퍼인 카디비가 걸그룹 블랙핑크의 첫 번째 정규 앨범에 실리는 노래를 피처링했다.

29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공개한 블랙핑크 정규 1집 '디 앨범'(THE ALBUM)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카디비는 4번 트랙인 '벳 유 워너'(Bet You Wanna) 피처링에 참여했다.

카디비는 여성으로는 최초로 지난해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랩 앨범' 부문을 수상한 정상급 래퍼다. 최근 메건 더 스탤리언과의 협업곡 'WAP'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에 여러 차례 오르기도 했다.

YG는 "최정상급 아티스트 카디비와 주류 팝 시장에서 K팝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블랙핑크의 만남은 그 자체로 파급력이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자평했다.

이 곡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러브식 걸즈'를 비롯해 '프리티 세비지', '크레이지 오버 유', '러브 투 헤이트 미', '유 네버 노우' 등 신곡과 앞서 선공개한 '하우 유 라이크 댓', '아이스크림' 등 총 8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러브식 걸즈'에는 지수와 제니가 각각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블랙핑크 데뷔 때부터 함께해온 히트곡 메이커 테디는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유 네버 노우'를 제외한 모든 곡의 작사·작곡 혹은 편곡진에 이름을 올렸다.

블랙핑크가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 부른 '아이스크림'을 만든 토미 브라운, 미스터 프랭크스는 '벳 유 워너'를 작사·작곡하며 다시 한번 블랙핑크와 의기투합했다.

YG는 "YG와 유니버셜뮤직그룹이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정규앨범이기에 완성도 높은 힙합, 팝, 댄스, R&B(리듬 앤드 블루스) 등 다채로운 장르의 결정체만을 고르고 골라 집대성했다"고 소개했다.

'디 앨범'은 2018년 유니버설뮤직 산하 레이블 인터스코프 레코드와 계약하고 글로벌 그룹으로 성장해온 블랙핑크가 처음 내놓는 정규앨범이다.

선공개곡 '하우 유 라이크 댓'과 '아이스크림'이 빌보드 핫 100에서 각각 33위 13위에 오르며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차례로 경신한 만큼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신곡 발매 때마다 꾸준히 유튜브에서 두각을 드러낸 블랙핑크는 이날 구독자 4천880만명을 돌파해 세계에서 유튜브 구독자가 두 번째로 많은 가수로 올라서기도 했다.

rambo@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