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양의지, 프로야구 언택트 올스타 레이스서 '미스터 올스타' 선정

송고시간2020-09-29 10:23

댓글
환호하는 양의지
환호하는 양의지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NC 다이노스의 주전 포수 양의지가 프로야구 언택트 올스타 레이스에서 최우수선수인 미스터 올스타에 선정됐다.

KBO 사무국은 언택트 올스타 레이스에서 나눔 올스타가 13점을 획득해 5점에 그친 드림 올스타를 제치고 승리했고, 양의지가 뛰어난 성적으로 나눔 올스타 승리를 이끌어 미스터 올스타로 뽑혔다고 29일 발표했다.

KBO 사무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된 올스타전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올스타 팬 투표를 비롯해 올스타 언택트 레이스, 인터파크 홈런레이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프로야구 언택트 올스타 레이스 MVP 투표 결과
프로야구 언택트 올스타 레이스 MVP 투표 결과

[KBO 사무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언택트 올스타 레이스는 이달 8일부터 27일까지 20일간 팬 투표로 올스타에 뽑힌 선수들의 정규시즌 성적 중 1일 WPA(승리 확률 기여도) 평균 수치를 매일 드림 올스타와 나눔 올스타 팀별로 집계해 높은 WPA를 기록한 팀이 1점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양의지는 이 기간 19경기에 출장해 안타 27개, 홈런 6방, 타점 26개를 쓸어 담아 나눔 올스타 타자 중 가장 높은 평균 WPA 0.0585를 기록했다.

양의지는 한국야구기자회 기자단 투표에서 총 82표 중 65표를 휩쓸어 미스터 올스타의 영광을 안았다.

KBO 사무국은 양의지에게 기념 트로피와 상금 200만원, 70만원 상당의 골드바를 부상으로 준다.

양의지는 또 2020 KBO 올스타 인터파크 홈런레이스도 우승했다.

점수제(만루홈런 4점, 석 점 홈런 3점, 투런 홈런 2점, 솔로 홈런 1점)로 집계된 홈런레이스에서 양의지는 11점을 획득해 김하성(키움 히어로즈)과 프레스턴 터커(KIA 타이거즈·이상 9점)를 눌렀다.

양의지는 70만원 상당의 골드바를 추가로 받는다.

cany9900@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