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코로나로 못했다면…"완도항 선상 결혼식 어떤가요"

송고시간2020-09-29 11:04

댓글
포스터
포스터

[완도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완도=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이색적인 선상 결혼식 주인공을 찾습니다."

완도군이 코로나19 확산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 또는 개인 사정상 식을 올리지 못한 주인공 사연을 받아 이색적인 선상 결혼식을 준비하고 있어 화제다.

군은 '2020 청정완도 가을 섬 여행' 기간 중 완도항 일원에서 선상 결혼식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선상 결혼식의 가장 큰 매력은 바다에서 완도 야경을 바라보며 식을 진행하는 이국적인 분위기와 함께 장소 대관료가 무료이고, 시간에 쫓기지 않는 예식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지원 자격은 코로나로 결혼식이 취소ㆍ연기됐거나 이색적인 결혼식을 꿈꾸는 분, 개인 사정상 식을 못 올린 분, 리마인드 웨딩을 원하는 분 등 어느 사연이든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10월 13일 화요일까지다.

완도군청 담당자와 전화 인터뷰(☎061-550-5431)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주인공에게는 웨딩 공간 제공, 사회자 포함 예식 진행, 축하 공연, 웨딩카 서비스, 관내 고급 리조트 1박 2일 숙박권을 제공한다.

다만 예복과 헤어ㆍ메이크업, 청첩장, 사진, 음식 등은 당사자가 직접 준비해야 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100명 이하 최소한의 가족과 친척, 지인만 참석하고 참석하지 못한 하객들을 위해서 유튜브로 현장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송현 완도군청 관광과장은 "처음 시도하는 선상 결혼식은 코로나19와 공존하는 시대에 섬과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 지역의 특성을 가미해 새로운 웨딩 문화를 제시하고자 준비했다"고 말했다.

청정완도 가을 섬 여행은 오는 10월 23일부터 11월 1일까지 완도의 비교 우위 자원인 섬을 주제로 주요 명소를 여행하는 콘셉트로 준비했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고 지역 주민들을 위해 해조류센터에서 진행하는 국화 전시, 보길도 청산도에서는 밤 마실 프로그램, 사진 출사 등을 준비하고 있다.

chogy@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