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원희룡 "정부, 공정·정의 거꾸로 만들어…굴복해선 안 돼"

송고시간2020-09-30 12:32

댓글
원희룡 제주지사
원희룡 제주지사

지난 9월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소속 시·도지사 조찬 간담회에서 인사말하는 원희룡 제주지사[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원희룡 제주지사는 30일 "정부가 공정과 정의를 거꾸로 만들어 가는 듯하다"면서 "결코 굴복해선 안 된다"고 밝혔다.

보수 진영의 잠룡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원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네버 기브업(Never give up):공정을 포기하지 맙시다'라는 제목으로 올린 대국민 영상 메시지에서 "모두가 행복해야 할 추석인데 불안과 걱정이 앞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경제가 어렵고 직장을 잃어서만 분노하는 게 아니다"라며 "믿고 의지했던 정부가 정의를 배신하고 공정을 무시해서다"라고 했다.

이어 "대한민국이 흔들리고 있다. 코로나 위기와 공정과 정의의 상실로 표류하고 있다"면서 "이뤄놓은 모든 것을 반드시 지켜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촛불의 정신은 통합과 미래"라며 "그 과정은 특별히 어느 한쪽을 지지하지 않는다. 모두의 촛불이며 모두의 과정"이라고 덧붙였다.

원 지사는 2차 세계대전 때 히틀러에게 맞서 국민에게 '절대 포기하지 말라'고 한 영국 윈스턴 처칠 수상의 연설을 인용한 뒤 "네버 기브업"이라고 외쳤다.

rao@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