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초유의 시스템 장애' 도쿄증권거래소 "내일 거래 재개"(종합)

송고시간2020-10-01 21:35

댓글

미야하라 사장 "투자가 여러분께 많은 폐 끼친 것 진심으로 사과"

도쿄증권거래소
도쿄증권거래소

[연합뉴스 자료사진]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도쿄증권거래소는 1일 시스템 장애로 인해 중단된 거래를 2일 재개하기로 결정했다고 현지 공영방송 NHK가 보도했다.

도쿄증권거래소는 "시장 재개를 위해 문제 없이 대응을 진행했으며 내일 거래는 통상과 마찬가지로 매매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스템 장애는 하드웨어 고장으로 인한 것으로 파악됐으며 거래소 측은 관련 기기를 교체해 대응하기로 했다.

도쿄증권거래소는 이날 장애 발생 후 시스템을 점검했으며 2일 거래 재개를 위한 준비가 완료됐다고 보고 이같이 발표했다.

일본거래소그룹(JPX) 산하의 도쿄증권거래소는 시스템 장애로 인해 1일 모든 종목의 주식 거래를 온종일 중단했다.

1일 거래 개시 전과 거래 시간 중에 제출된 매매 주문은 모두 무효처리됐다.

과거에도 시스템 문제로 거래가 중단된 적이 있으나 종일 거래가 먹통이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도쿄증권거래소와 같은 시스템을 사용하는 삿포로(札晃), 나고야(名古屋), 후쿠오카(福岡)의 각 증권거래소의 거래도 이날 중단됐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도쿄증권거래소의 주식 매매시스템 '애로헤드'(arrowhead)를 개발한 후지쓰(富士通)는 "당사가 납품한 하드웨어에 장애가 생겨 많은 관계자에게 큰 폐를 끼친 것을 사과한다"고 성명을 발표했다.

미야하라 고이치로(宮原幸一郞) 도쿄증권거래소 사장은 이날 오후 열린 회견에서 "종일 매매가 정지돼 많은 시장 참가자, 투자가 여러분에게 많은 폐를 끼친 것을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말하고 고개를 숙였다.

sewonle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