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환각 질주 포르쉐 운전자·동승자 기소…텔레그램으로 마약 구매

송고시간2020-10-13 16:44

댓글

검찰 "운전자는 대마, 동승자는 필로폰·합성 대마 구매 확인"

사고 당시엔 대마보다 수배 강력한 환각효과 합성 대마 흡입

동승자에게 방조범 아닌 공동정범 기소…윤창호법 적용

오토바이ㆍ승용차 들이받는 포르쉐
오토바이ㆍ승용차 들이받는 포르쉐

(부산=연합뉴스) 14일 오후 5시 43분께 부산 해운대구 중동역 인근 교차로에서 7중 충돌 사고가 나 운전자 등 7명이 다쳤다. 2020.9.14 [보배드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sj19@yna.co.kr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기자 = 부산 해운대 도심에서 환각 질주를 벌여 연쇄 추돌 사고를 낸 포르쉐 운전자와 동승자는 텔레그램으로 합성 대마와 필로폰 등을 구매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부산지검 동부지청은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위험운전치상) 등 혐의로 포르쉐 운전자 A씨를 구속기소하고, 동승자 B씨를 불구속기소 했다고 13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14일 오후 5시 40분께 부산 해운대에서 마약으로 인한 환각 상태에서 포르쉐 차량을 몰아 승용차를 2대 잇따라 들이받고 시속 100㎞의 과속으로 도주하다가 한 교차로에서 7중 연쇄 추돌사고를 낸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두사람이 텔레그램을 통해 마약을 구매, 흡입한 사실을 확인했다.

운전자 A는 올해 5월 중순경 텔레그램을 통해 대마 2g을 매수해 흡연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승자 B씨는 올해 6월 중순경 텔레그램으로 필로폰 0.2g과 향정신성의약품인 일명 '합성 대마' 0.5g을 매수했고 흡입했다.

A씨가 문제의 사고 전 흡입한 것은 B씨로부터 건네받은 합성 대마로 확인된다.

호송되는 해운대 환각 질주 운전자
호송되는 해운대 환각 질주 운전자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기자 = 부산 해운대에서 '마약 질주'를 벌인 운전자가 18일 오전 부산지법 동부지원에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고 경찰에 의해 호송되고 있다. 2020.9.18 ready@yna.co.kr

합성 대마는 일반 대마보다 수 배의 강력한 효과를 유발하고, 그 증상으로 환각 구토, 불안, 심장마비 등이 발생할 수 있다.

검찰은 B씨를 약물 운전 방조범이 아닌 '공동 정범'으로 기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검찰은 "A에게 합성 대마를 교부하여 흡연하게 하고, 차량 진행 방향을 안내하는 등 피고인 A의 약물 운전에 적극적으로 가담한 것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B씨가 공동정범으로 기소됨에 따라 B씨에게도 일명 윤창호법인 특가법이 적용된다.

검찰은 향후 마약류 유통 경로에 대해서도 계속 수사한다는 방침이다.

검찰은 "(7중 추돌사고 피해를 본) 오토바이 운전자는 전치 12주 등뼈 골절상 입고 입원 치료 중이고, 승용차 운전자들은 전치 8주에서 2주의 상해를 입었다"면서 "치료비, 생계비 지원 등 피해자 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ready@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