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전남도, 독감 예방접종 중증이상 반응 감시 '강화'

송고시간2020-10-26 11:31

댓글

사망 사례 8건 신고…3건은 인과성 낮아

[그래픽] 독감백신 접종 이후 사망 주요 통계
[그래픽] 독감백신 접종 이후 사망 주요 통계

(서울=연합뉴스) 김토일 기자 =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을 맞은 뒤 사망한 사람이 48명으로 늘어났지만, 정부는 사망과 백신 접종 간의 직접적 인과성이 확인되지 않았다며 접종을 일정대로 계속 진행키로 했다. kmtoil@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무안=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전남도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이후 중증이상 반응 신고 사례에 대한 감시·대응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전남지역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대상은 총 111만2천명으로 지난 25일 기준 50만3천명(45.2%)이 접종을 완료했다.

접종 후 이상 반응 신고건수는 총 55건으로 주된 증상은 대부분 국소반응, 발열, 알레르기 등 경증이다.

이 중 사망 사례 8건이 보고돼 조사가 진행 중이다.

전남도와 해당 시군이 사망 사례와 동일 날짜·동일 의료기관, 동일 제조번호로 접종한 사례에 대해 이상 반응 발생 여부를 모니터링한 결과 26일 오전 10시 기준 현재까지 이상 반응이 발생한 사례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24일 질병관리청의 발표에 따르면 예방접종 피해조사반 조사결과 사망 사례 3건은 예방접종과 인과성이 매우 낮다고 판단됐다.

나머지 사망 사례 5건에 대해서도 조만간 인과성이 확인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망과 예방접종과의 인과관계는 역학조사 자료를 토대로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피해조사위원회에서 최종 판정한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중증 이상반응에 대비키 위해 예방접종 후 반드시 의료기관에서 20분에서 30분간 경과를 관찰하는 등 예방접종 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chogy@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