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파로호에 유람선 띄운다' 화천군 관광지 업그레이드

송고시간2020-10-26 16:08

댓글

포스트 코로나 대비 수목공원 조성·증강현실 도입

(화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화천군이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지역 관광자원을 업그레이드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화천군 파로호 물빛누리호
화천군 파로호 물빛누리호

[화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장기간 운영이 중단됐지만 이를 계기로 관광 수준을 한 단계 높인다는 취지다.

우선 화천군은 파로호와 최전방 평화의댐을 오가는 유람선 건조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미 올해 울산 선박건조 현장 등지를 벤치마킹해 앞으로 입찰과 계약을 마무리 짓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연계해 평화의댐 주변 관광지 정비도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

댐 하류 오토캠핑장을 개선하고 이곳에 있는 세계평화의종 공원에 위치한 목종인 '염원의 종' 보수도 마무리 단계다.

또 하남면 거례리에 수목공원 조성을 진행 중이다.

화천 거례리 해바라기공원
화천 거례리 해바라기공원

[화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지난 7월 해바라기 공원을 조성한 데 이어 지역명물로 꼽히는 '사랑나무' 주변 정비를 추진하고 있다.

상서면 신대리 토고미자연학교에는 현재 '트리 하우스' 등 어린이 전용 쉼터를 조성하고 있다.

지역의 대표적 안보 관광지인 월남 파병용사 만남의 장에는 목재교 등 시설 보완과 야외 경관을 활용한 증강현실(AR) 콘텐츠를 도입했다.

이밖에 간동면 파로호 말골의 수중보 상류 수상조경과 광덕리 장터 개선 등이 준공을 앞두고 있다.

화천군은 이 같은 관광사업을 통한 관광객 소비를 유도하고자 지역 모든 등록 음식점(615곳)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국내 온라인 숙박 예약 서비스 업체 등과 평화관광상품 개발도 추진 중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관광자원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관광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개선사업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hak@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