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박영선 "이건희 통찰 높게 평가…재벌개혁이 삼성 경쟁력에 힘"

송고시간2020-10-27 16:05

댓글

30여분 긴 조문…"반도체 애착이 오늘날 글로벌 삼성 만들어"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7일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빈소를 찾아 고인을 추모했다.

박 장관은 이날 오후 3시5분쯤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빈소를 찾아 30여분 간 조문했다.

박 장관은 국회의원 때 이른바 재벌개혁 입법에 앞장서며 삼성을 비판하며 '삼성 저격수'로 불린 바 있다.

고 이건희 회장 빈소 찾은 박영선 장관
고 이건희 회장 빈소 찾은 박영선 장관

(서울=연합뉴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7일 오후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빈소가 마련된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2020.10.27 [사진공동취재단] photo@yna.co.kr

박 장관은 조문 후 취재진에게 "마침표의 크기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누구나 한번쯤 마침표를 찍어야 한다"며 "이건희 회장님의 마침표는 반도체에 대한 진한 애착이 만든 글로벌 기업 삼성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이어 "30여년 전 대한민국의 먹거리를 반도체로 선택한 통찰력이 오늘날의 글로벌 삼성을 만들었다"며 "그 통찰력에 대해 높게 평가한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또한 "재벌개혁은 잊히면 안 되는 화두"라며 "재벌개혁이 삼성의 경쟁력, 특히 글로벌 경쟁력을 지속하는 데 앞으로도 많은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hiny@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