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김종인 "서울·부산 공천, 민주 약속 파기"

송고시간2020-10-29 15:45

댓글

"서남대 의대 대체할 전북 공공의대 협조할 것"

질문 듣는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
질문 듣는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

(전주=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이 29일 전북도의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기자의 질문을 듣고 있다. 2020.10.29 sollenso@yna.co.kr

(전주=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29일 더불어민주당이 서울과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후보를 공천하기로 한 것에 대해 "약속 파기"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전북 지역 시·군 자치단체장과 정책협의를 위해 전주를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이 관련 질문을 하자 "자기네들이 당헌·당규에 자책 사유가 있으면 후보를 내지 않겠다고 했다"며 이같이 답했다.

그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대법원 유죄 확정판결에 대한 입장을 묻자 "법원의 판결인데 뭘…"이라면서 언급을 피했다.

그는 현지 언론인들과 간담회에서는 폐교된 전북 남원의 서남대 의대를 대체해 전북지역에 공공의료대학을 설치하는 방안에 대해 "원래 전북에 하려고 생각했던 것"이라며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협조할 생각이 있다"고 밝혔다.

다만 "공공의대는 의료계가 반대했기 때문에 앞으로 논의를 해 봐야 할 것"이라고 단서를 달았다.

전북 지역 제3금융센터 설치 방안에 대해서는 "정부 스스로 전북에 한다고 했기 때문에 그런 논의가 나오면 국민의힘이 적극적으로 논의하겠다"고 약속했다.

rao@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