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김태년 "北, 美 정권교체기 틈탄 도발 자제해야"

송고시간2020-11-12 11:01

댓글

"불량 레미콘 공급시 공장 인증 취소 검토"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홍규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12일 "미국 정권 교체기를 틈타 북한이 오판에 의한 도발과 우발적 행동을 자제할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정책조정회의에서 "새로운 정책의 줄기가 완성되기까지 북한의 협력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20여 년 전 김대중-클린턴 파트너십은 역사적인 첫 남북 정상회담과 6·15 공동선언을 성사시킨 햇볕정책의 동력이 됐다"며 "한미 양국 민주당의 파트너십이 한반도 평화와 경제협력, 기후 위기 대응에 획기적 성과를 달성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긴장된 교착을 타개하고 한반도 정세를 안정적인 평화 국면으로 전환해야 한다"며 "인도적 협력과 대화 시작으로 남북관계가 조속히 정상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남북대화는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출발"이라면서 북한에 통일부가 제안한 보건 의료 협력에 즉각 호응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규격 미달 레미콘의 납품 문제와 관련, "불량 레미콘을 공급하면 공장 인증을 취소하는 것을 검토할 것"이라면서 "사용 업체에 대한 형사 처벌을 강화하는 건설진흥법 개정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발언하는 김태년 원내대표
발언하는 김태년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11.12 toadboy@yna.co.kr

soleco@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