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진선미 "현 부동산정책, 가격에 집중…주거 질에 초점 맞춰야"

송고시간2020-11-20 12:43

댓글

민주당 미래주거추진단 첫 공식 행사…LH 매입임대주택 둘러봐

더불어민주당, 미래주거추진단 주거복지사업 현장 방문
더불어민주당, 미래주거추진단 주거복지사업 현장 방문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미래주거추진단 진선미 단장과 의원들이 20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LH 매입 임대주택 서도휴빌에서 열린 주거복지사업 현장간담회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0.11.20 [진선미 의원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대희 홍규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미래주거추진단장은 20일 "부동산 정책이 공급이나 가격 위주에 너무 집중돼 있는데, 오히려 주거의 질에 초점을 모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진 단장은 이날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본부에서 연 현장 토론회 모두발언에서 "우리가 앞으로 가야 할 질 좋은 공공주택, 주택의 공공성에 대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적어도 대한민국 국민은 어느 정도 기본이 되는 좋은 주택에서 집값 걱정 없이 아이를 잘 키울 수 있어야 한다"며 "나이 든 어르신이 너무 외롭지 않게 동네에 공동체 기능을 회복할지에 대한 고민도 담아보려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는 민주당이 중장기 주택 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5일 발족한 추진단의 첫 공식 행사로, 전세난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주거양식을 모색하는 자리다.

민주당, 미래주거추진단 주거복지사업 현장 방문
민주당, 미래주거추진단 주거복지사업 현장 방문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미래주거추진단 진선미 단장과 의원들이 20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LH 매입 임대주택 서도휴빌에서 열린 주거복지사업 현장간담회에서 임대주택 건물을 둘러보고 있다. 2020.11.20 [진선미 의원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zjin@yna.co.kr

추진단은 토론회에 앞서 동대문구 엘림하우스와 강동구 서도휴빌 등 LH의 매입임대주택을 둘러봤다.

이 매입임대주택은 전날 정부가 발표한 전세시장 안정화 대책 중 전세 공급물량 비중이 가장 크다.

이날 행사에는 진 단장과 천준호 부단장, 토지주택연구원 김덕례 실장 등 자문단, 국토교통부 김정희 주거복지정책관, LH 장충모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2vs2@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