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해수부, 유엔 아태경제사회이사회와 항만개발 협력 회의

송고시간2020-11-26 11:00

댓글
문성혁 장관 '2030년까지 항만물류 디지털화, 지능화 본격 추진'
문성혁 장관 '2030년까지 항만물류 디지털화, 지능화 본격 추진'

(서울=연합뉴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이 지난 16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2030 항만정책 방향 및 추진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2020.11.26.[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오예진 기자 = 해양수산부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항만 개발에 대해 국제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세미나를 27일 오후 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이사회(ESCAP)와 함께 개최한다.

26일 해수부에 따르면 올해 세미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지속가능한 해상 연결을 위한 스마트 항만 개발'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비대면, 무인화가 부상하는 시대에 맞는 항만 구축 방향을 다룬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항만·물류 분야 현안과 향후 대응 방안이, 두 번째 세션에서는 한국, 중국, 베트남 등 주요 7개국의 스마트항만 개발 관련 국가전략이 논의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UN ESCAP 대표단과 민간기업 전문가들이 효율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영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돼 항만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람을 원하면 해외항만개발협력지원센터(☎ 02-2165-0133)로 연락하면 된다.

ohyes@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