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서울시 "더 강력한 방역조치 전문가 회의 거쳐 마련"(종합)

송고시간2020-11-26 11:53

댓글

"재택근무 확대 권고 강력 요청…연말연시 방역수칙 철저히"

방역은 필수
방역은 필수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25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열린 국민의힘 김선동 의원 서울시장 후보 출마 선언식에서 종로구 관계자들이 코로나19 방역작업을 하고 있다. 2020.11.25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김지헌 기자 = 서울시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와 관련, 더욱 강력한 방역조치를 마련하겠다는 방침을 26일 밝혔다.

박유미 서울시 방역통제관(시민건강국장)은 이날 오전 온라인 브리핑에서 "새로 생기는 (코로나19 확산) 양상에서 좀 더 챙겨야 하는 사각지대가 있는 것 같다"며 "더 강한 조치를 마련하도록 오늘부터 전문가 회의를 거쳐 대책을 마련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그는 "겨울이 되면 외부 환경에 따라 방역 사각지대가 여러 곳 나오는 것 같다"며 "그런 부분을 찾아내 추가 조치를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박 통제관은 이어 "실질적으로 방역을 강화해야 할 부분을 찾기 위해서 오늘과 내일 특별점검을 하고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최근 서울 집단감염 사례들을 설명하면서 "사무실 등 회사에서는 마스크 착용, 환기·소독 실시, 출입자 명단관리, 기관·부서별 재택근무 확대 권고 등을 지킬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지난 24일부터 시행 중인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서는 재택근무 비율 기준이 인원의 3분의 1 수준으로 돼 있다.

박 통제관은 또 연말연시를 앞두고 ▲ 추워도 2시간에 한 번씩 환기하기 ▲ 송년모임 자제하고 집에서 가족과 함께하기 ▲ 환기가 안 되는 시설에 오래 머무르지 않기 ▲ 의심되면 즉시 검사하기 ▲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철저히 하기 등 5대 시민행동수칙을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limhwasop@yna.co.kr, jk@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