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부동산 정보 한 번에 확인' 울산시 열람 웹서비스 제공

송고시간2021-01-04 08:08

댓글
부동산 대책 발표하는 송철호 울산시장
부동산 대책 발표하는 송철호 울산시장

지난해 11월 26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송철호 울산시장이 부동산 과열 방지 대책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시는 부동산 정보를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는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를 1월부터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는 정부의 디지털 뉴딜과 연계한 '울산형 데이터 댐 구축 계획'의 하나다.

하나의 웹 화면에서 공동주택가격, 개별주택가격, 개별공시가격, 시가표준액, 도시계획, 지적도 등 5개 부동산 정보를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는 통합 웹서비스다.

이용 시민은 개인 부동산 자산 가치, 세금 부과 기준, 각종 부동산 거래에 필요한 자료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행정기관도 기초연금 등 복지 분야나 각종 부담금 산정 등 정부 정책에 따른 행정 목적으로 활용되는 부동산 공시가격을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다.

시는 앞으로 건축물 관리대장, 토지대장 등 다양한 다른 부동산 관련 정보도 추가로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는 울산시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 코너에서 이용할 수 있다"라면서 "시민 편의성과 행정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hkm@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