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원희룡 "경제실정 정부·여당, 코스피 3,000에 '빅 숟가락'얹어"

송고시간2021-01-10 14:41

댓글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실패한 경제 정책으로 궁지에 몰린 정부와 여당은 주식시장을 쳐다보면서 자화자찬할 궁리를 할 때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정부·여당 경제정책 비판하는 원희룡 제주지사
정부·여당 경제정책 비판하는 원희룡 제주지사

[원희룡 제주지사 페이스북 캡처]

원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코스피 3000, 정부·여당은 숟가락 얹을 때가 아니라 실패한 경제정책 수정에 나서야 할 때'라는 글을 통해 "소득주도 성장과 부동산 정책의 참담한 실패로 경제 분야에서 내세울 것이 하나도 없는 정부군이 동학 개미(한국 개인 투자자)의 활약에 빅 숟가락을 얹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원 지사는 최근 이낙연 민주당 대표가 '동학 개미가 우리 경제를 떠받치는 새로운 힘으로 더욱 커지길 바라며 주식시장이 국민 재산증식의 무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발언했다고 소개했다.

원 지사는 "사실 국민들이 주식시장으로 몰린 이면에는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실패가 자리 잡고 있다. 집값 폭등으로 근로소득을 통한 내 집 마련의 꿈이 깨지면서 결국 자본소득을 통해서만 주택 소유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절박함이 담겨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원 지사는 "(주식시장이) 실물 경제와의 괴리가 높아지는 만큼 추후 주가가 급격한 조정을 받게 될 경우 오히려 경제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위험요인이 될 수도 있다"며 "주식시장은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하는 것이지만, 기대감이 실적으로 뒷받침되지 않으면 급격히 하락할 위험도 동시에 있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실패한 경제정책 전반을 신속하게 수정해 실물경제를 튼튼하게 정비해야 할 때입니다. 오늘부터,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koss@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