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올해 국내관광 트렌드는 'BETWEEN'…불안과 기대 '사이'"

송고시간2021-01-13 09:17

댓글
2021 관광트렌드
2021 관광트렌드

[한국관광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한국관광공사가 올해 국내관광 트렌드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불안과 회복 기대감의 '사이'를 나타내는 표현인 'B.E.T.W.E.E.N.'을 제시했다.

'B.E.T.W.E.E.N.'은 ▲ 균열(Break) ▲ 위로(Encourage) ▲ 연결(Tie) ▲ 어디든(Wherever) ▲ 강화(Enhance) ▲ 기대(Expect) ▲ 주목(Note) 등 7개 키워드의 합성어다.

관광공사는 2018년 1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 소셜미디어, 이동통신사, 카드사 빅데이터 등을 분석해 코로나19로 인한 사람들의 심리 변화가 여행시장에 미친 영향을 파악한 결과라고 13일 밝혔다.

관광공사는 "균열은 코로나19로 인한 기존 여행산업의 변동을 뜻하는 것이고 위로는 힐링을 목적으로 하는 여행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것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또 연결은 거리상 가까운 지역들로의 이동이 증가한 것을 보여주고 어디든은 수도권 중심의 알려진 곳보다는 붐비지 않으면서도 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섬이나 소도시 등 색다른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을 뜻한다.

강화는 유대감이 있는 친밀한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여행, 기대는 코로나19 속에서도 여전히 존재하는 여행에 대한 갈망, 주목은 무착륙 여행 상품 등 새롭게 주목받는 여행 형태를 의미한다.

kaka@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