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미국산 흰달걀 60t 들어온다…aT, 공매 입찰 거쳐 판매

송고시간2021-01-22 20:17

댓글
고병원성 AI에 달걀 구매 수량 제한
고병원성 AI에 달걀 구매 수량 제한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22일 서울의 한 대형마트 직원이 달걀을 판매대에 채워 넣는 모습. 2021.1.22 scape@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미국산 흰달걀 60t이 국내로 들어온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미국산 신선란 60t을 전자입찰시스템(atbid) 공매 입찰을 거쳐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입찰 대상은 식용란 수입·판매 업체, 제과·제빵업계, 달걀을 영업장에서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자 등 실수요업체이고, 입찰 기간은 오는 26일 오후 3∼5시다.

공매입찰 참가를 원하는 업체나 사람은 입찰참가자격 등록신청서와 입찰유의서약서 등을 작성해 26일 정오까지 aT 지역본부에 등록해야 한다.

판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aT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본사 수급관리처 수급기획부로 전화하면 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앞서 지난 20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으로 급등한 달걀 가격을 안정화하기 위해 신선란과 달걀가공품 8개 품목에 대해 5만t 한도로 긴급할당관세 0%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해당 품목의 기본관세율은 8∼30%여서 할당량에 대해서는 관세를 면제해주는 셈이다.

aT 측은 "추가로 도입되는 물량은 가격 상황을 고려해 공개경쟁입찰과 실수요업체 직접 공급을 병행하는 등 탄력적으로 운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un@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