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방탄소년단, 'BE' 앨범 새 버전 '에센셜 에디션' 발매

송고시간2021-01-25 08:54

댓글
그룹 방탄소년단(BTS)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해 발표한 앨범 'BE'를 새로운 버전으로 선보인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다음 달 19일 이 앨범의 새 버전인 '에센셜 에디션'(Essential Edition)이 발매된다고 25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와 제63회 그래미 어워즈 후보 선정이라는 새 역사를 함께 쓴 팬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선보이는 앨범이라고 소속사는 설명했다.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을 비롯해 '내 방을 여행하는 법', '블루 & 그레이', '스킷', '잠시', '병', '스테이', '다이너마이트' 등 앞서 발매된 'BE'에 실린 여덟 곡이 그대로 수록된다.

앨범의 일부 구성품은 이전과 다르게 담긴다. 방탄소년단은 앨범 발매에 앞서 팬들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선물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디럭스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발매된 'BE'는 방탄소년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느낀 솔직한 감정을 바탕으로 만든 앨범이다.

앨범 기획 단계부터 분야별 총괄 담당 멤버를 정하고 작사·작곡, 앨범 디자인 및 구성, 콘셉트 사진, 뮤직비디오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만들었다.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을 차지했으며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은 한국어 가사로 된 노래로는 사상 처음으로 '핫 100' 1위를 거머쥐었다.

방탄소년단 'BE' 새 버전 '에센셜 에디션'
방탄소년단 'BE' 새 버전 '에센셜 에디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rambo@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