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정총리 "광주 IM선교회 대규모 감염…다른 지역도 안심못해"

송고시간2021-01-27 09:28

댓글

확진자 10일만에 다시 500명대…"추가 확산 차단에 총력"

작년 성장률 결과에 "예상 뛰어넘는 성적…저력 보여줘"

중대본 회의에서 발언하는 정세균 총리
중대본 회의에서 발언하는 정세균 총리

(세종=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27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2021.1.27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는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가 IM선교회발 집단감염 여파로 급증하자 확산 저지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 총리는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오늘 확진자 수가 다시 500명을 넘었다"며 "특히 광주 IM 선교회 소속 비인가시설에서 대규모 집단감염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관련 시설이 전국 여러 곳에 있는 만큼, 다른 지역도 안심할 수 없다"며 "관건은 속도로, 방역당국과 지자체는 관련 시설을 빠짐없이 파악해 추가 확산 차단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IM 선교회 시설을 고리로 한 집단감염은 대전을 시작으로 강원 홍천, 광주 등으로 확산하고 있다. 신규 확진자 수가 500명을 넘은 것은 지난 17일(520명) 이후 10일만이다.

작년 4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1.1%로, 지난해 연간 GDP 증가율이 -1%로 집계된 것에 대해선 "당초 국내외 전망치와 시장의 기대치에 비해 예상을 뛰어넘는 성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특히 국제통화기금(IMF)이 발표한 주요 선진국의 2020년 성장률 전망치가 -3%에서 -11%까지인 점과 비교하면 세계적 팬데믹 상황에서도 위기에 강한 한국 경제의 저력을 보여준 성과"라고 강조했다.

ses@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