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코트라, 도쿄 백화점서 'K 소비재' 팝업스토어 연다

송고시간2021-02-24 07:29

댓글

"한국 드라마 인기에 한국 화장품·식품 등 인기"

코트라, 도쿄 백화점서 'K 소비재' 팝업스토어 열어
코트라, 도쿄 백화점서 'K 소비재' 팝업스토어 열어

코트라는 2월 23일부터 3월 28일까지 일본 도쿄 번화가 시부야의 마루이 백화점에서 '온·오프라인 K-스타일 팝업스토어'를 연다. 현지 소비자가 팝업스토어에서 우리 기업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코트라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일본 유명 백화점과 손잡고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소비재 수출을 지원한다.

코트라는 지난 23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일본 도쿄 번화가 시부야의 마루이 백화점에서 '온·오프라인 K 스타일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코트라에 따르면 최근 일본에서는 '사랑의 불시착', '이태원 클라쓰' 등 한국 드라마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화장품, 식품, 패션 등 한국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다. 실제로 지난해 우리 화장품의 일본 수출액은 전년 대비 57.3% 늘었다.

코트라 관계자는 "주 고객층이 20∼30대인 마루이 백화점이 자체 조사한 결과, 한국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 개설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며 "이런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코트라는 백화점 1층에 마련된 팝업스토어에 한국 중소·중견기업 43개사의 뷰티·푸드 제품을 선보인다. 아울러 백화점 한국화장품 전용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같은 상품을 판매한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일본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어 지금이 현지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기 좋은 기회"라며 "온·오프라인 유통망과의 협력을 강화해 일본에서 K 소비재의 저변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fusionjc@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