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학폭 논란 연예인들 방송 일정 취소·보류 줄이어

송고시간2021-02-25 15:54

댓글

박혜수·조병규·(여자)아이들 수진·스트레이키즈 현진 등 일정 불참

박혜수
박혜수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이정현 기자 = 학교폭력(학폭) 논란으로 연예계도 쑥대밭이 된 가운데 가해자로 지목된 연예인들과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인물들 간 진실 공방이 장기화하면서 방송 일정도 줄줄이 차질을 빚고 있다.

당장 오는 26일 KBS 2TV 드라마 '디어엠' 첫 방송을 앞뒀던 주연 배우 박혜수는 학창 시절 학폭 피해를 주장하는 사람들과 갈등이 길어지면서 법정 공방에 접어들었다.

드라마 편성은 상황이 정리될 때까지 연기하기로 했고, 다음 날 온라인 제작발표회도 자동으로 취소됐다. KBS 측은 25일 "출연자 관련 사안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프로그램의 완성도 제고를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조병규
조병규

[HB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뉴질랜드 유학 시절 친구들에게 학폭을 했다는 의혹을 받는 배우 조병규 역시 유재석과 공동 MC를 맡기로 했던 KBS 새 예능 출연에 빨간불이 켜졌다. 그도 소속사를 통해 법적 대응 절차를 밟고 있어서 촬영 일정이 자연스럽게 미뤄졌다.

과거 언어폭력과 성희롱 등을 가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스트레이키즈 현진은 24일 열린 'MBN Y 포럼 2021' 축하 공연에 불참했다. 27일 방송되는 MBC '쇼! 음악중심' MC도 같은 소속사인 걸그룹 있지의 예지가 대신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현진의 스케줄에 대해 "현시점에서 스케줄 진행이 여의치 않다고 판단해 진행을 유보했다. 추후 스케줄 진행 여부는 상황에 따라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자)아이들 수진
(여자)아이들 수진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걸그룹 (여자)아이들 멤버들은 지난 23일 네이버 나우 라이브 쇼 '소문의 아이들'에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이었지만, 멤버 수진의 학교폭력 의혹이 제기된 이후 취소했다.

이보다 앞서 학폭 가해자로 지목된 가수 진달래는 TV조선 트로트 오디션 '미스트롯2'에서, 성폭행 의혹이 제기된 래퍼 강현은 엠넷 힙합 경연 프로그램 '고등래퍼4'에서 중도 하차했다.

네이트판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현재도 연예인 학폭 의혹이 꾸준히 제기되는 상황이다.

방송사들은 학폭 이슈가 사회적으로 번지자 일단 논란이 생기면 출연을 보류하는 분위기라 한동안 출연 일정 차질은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lisa@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