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홍남기 "추경 생명은 적시성…하루라도 빨리 심사 진행해야"

송고시간2021-03-10 10:31

댓글

"올해 안에 2019년 경제 수준 회복하는 7개국에 한국 포함"

홍남기 경제부총리, 혁신성장 BIG3추진회의 주재
홍남기 경제부총리, 혁신성장 BIG3추진회의 주재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6차 혁신성장 BIG3추진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3.10 srbaek@yna.co.kr

(세종=연합뉴스) 박용주 차지연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정부가 제출한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신속히 진행해달라고 호소했다.

홍 부총리는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6차 혁신성장 BIG3 추진회의를 열고 "추경의 생명은 적시성"이라면서 "대상 계층의 절박함과 지원의 시급성을 감안해 하루라도 빨리 심사를 진행해 주실 것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계층을 대상으로 4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자 15조원 규모의 추경안을 국회에 제출한 바 있다.

국회는 아직 추경안 심사·처리 일정을 확정하지 못하고 줄다리기를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애초 18∼19일 본회의에서 추경안을 처리하겠다는 계획이었으나 국민의힘은 충분한 검토 시간이 필요하다며 맞서고 있다.

홍 부총리는 또 전날 발표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경제 전망에 대해선 "최근 세계 경제 및 우리 경제의 회복 흐름과 속도를 가늠해 볼 수 있는 대외분석이라는 점에서 의미 있고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OECD는 한국의 올해 경제 성장률을 2.8%에서 3.3%로 상향조정했다. 세계경제 성장률은 기존(지난해 12월) 4.2%에서 5.6%로 끌어올렸다.

홍 부총리는 한국 경제의 성장률 상향 조정폭이 작은 데 대해 "우리의 경우 지난해 역성장 폭을 최소화해 (올해로 보면) 변동성이 적은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OECD가 올해 안에 2019년 경제 수준을 회복하는 국가로 한국과 미국, 호주 등 3개 선진국, 중국과 터키, 인도, 인도네시아 등 4개 신흥국을 든 점을 거론했다.

speed@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