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머스크 "지금부터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살 수 있다"(종합)

송고시간2021-03-24 17:29

댓글

트위터로 밝혀…"법정화폐로 환전 않고 계속 보유"

"미국 밖에선 연내 가능"…지난달 공시 땐 역대 최고가로 뛰어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 트윗. [트위터 갈무리=연합뉴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 트윗. [트위터 갈무리=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재영 기자 = 가상화폐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자동차를 살 수 있게 됐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24일 트위터로 "지금부터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살 수 있다"라고 밝혔다.

미국 외 지역에선 올해 안에 비트코인으로 대금을 지급하는 것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따로 언급해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사기는 일단은 미국에서만 가능할 전망이다.

머스크는 대금으로 받은 비트코인을 계속 비트코인으로 가지고 있고 다른 법정화폐(fiat currency)로 환전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테슬라는 비트코인 결제에 '내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비트코인 노드를 직접 운영한다고도 설명했다. 노드는 비트코인 거래 시 거래가 유효한지 확인하고 중복지급되는 것을 막는 정보를 가진 일종의 서버를 말한다.

머스크는 비트코인 시장을 움직이는 주요인사다.

테슬라는 지난달 15억달러(약 1조7천억원)어치 비트코인을 구매하고 결제수단으로 허용하겠다는 방침을 공시했고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역대 최고가로 크게 뛰었다.

테슬라는 이달 15일에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서 잭 커크혼 최고재무책임자(CFO)에게 '마스터 오브 코인'이라는 직함을 새로 부여했다고 밝혔다.

새 직함을 부여한 이유를 설명하지는 않았고 '장난'으로 받아들여졌지만 경제매체들은 테슬라가 지난달 비트코인을 매수한 것과 관련됐다는 분석을 내놨다.

가상화폐 사이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한국시간) 현재 1비트코인 가격은 5만6천288달러(약 6천380만원)다.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TV 제공]

jylee24@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