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NST, 4개 출연연 원장 선임…천문연 박영득·건설연 김병석

송고시간2021-04-08 18:47

댓글

한의학연 이진용·철도연 한석윤

왼쪽부터 박영득·이진용·김병석·한석윤 신임 기관장
왼쪽부터 박영득·이진용·김병석·한석윤 신임 기관장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8일 제149회 임시이사회를 열어 한국천문연구원 신임 원장에 박영득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한국한의학연구원 신임 원장에는 이진용 경희대 한의과대학 교수를,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원장에 김병석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원장에는 한석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수석연구원을 임명했다.

박 신임 천문연 원장은 경북대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천문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천문연 선임연구본부장, 선임연구부장, 우주과학연구부장 등을 역임했다.

이 신임 한의학연 원장은 경희대 한의학과를 졸업한 뒤 동 대학원에서 한의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경희대 한의과대학 교수로 일하면서 한방병원 기획진료 부원장과 기획조정부실장, 한방병원 병원장 등을 지냈다.

김 신임 건설연 원장은 서울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한 뒤 동 대학원에서 토목공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건설연 선임연구본부장, 기반시설연구본부장, SOC 성능연구소장, 기획조정실장 등을 맡았다.

한 신임 철도연 원장은 부산대를 졸업하고 연세대 기계공학 석사와 성균관대 산업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철도연 선임연구부장(부원장)과 도시철도표준화 연구단장, 도시철도기술개발사업단장 등으로 일했다.

이들은 오는 9일 임명장을 받는다. 임기는 이날부터 3년이다.

jungl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