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미나리' 한예리, 할리우드 매니지먼트와 계약(종합)

송고시간2021-04-09 14:38

댓글

아카데미 시상식 참석 위해 일정 조율 중

(서울=연합뉴스) 한미희 기자 = 미국 독립영화 '미나리'에 출연한 배우 한예리가 할리우드 매니지먼트와 계약했다.

배우 한예리
배우 한예리

[판씨네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미국 연예 매체 데드라인은 8일(현지시간) 한예리가 할리우드의 에코 레이크 엔터테인먼트와 계약했다고 보도했다.

에코 레이크 엔터테인먼트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베벌리 힐스에 위치한 매니지먼트 겸 프로덕션으로, 영화·TV 제작, 투자, 배우 매니지먼트 활동을 지원하는 25년가량의 경력을 갖춘 엔터테인먼트 분야 전문 기업이다.

다코타 패닝, 엘르 패닝 자매, 드라마 '홈랜드' 시리즈의 맨디 패틴킨, '페어런트 후드' 시리즈의 사라 라모스, 스티븐 킹 소설 원작의 '더 스탠드'를 통해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고 있는 오데사 영 등이 소속돼 있다.

오는 5월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O2'(Oxygen), 지난 1월 개봉한 영화 '더 시크릿', 엘르 패닝과 니콜라스 홀트가 출연한 드라마 '더 그레이트' 등 30편 이상의 작품들을 제작, 지원해 왔다.

한예리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여우조연상, 남우주연상, 음악상 등 6개 부문 후보에 오른 한국계 미국인 리 아이작 정 감독의 자전적 영화 '미나리'에서 미국 남부 아칸소로 이주한 한인 가정의 아내 모니카를 연기했다.

영화 '미나리'
영화 '미나리'

[판씨네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아카데미 시상식 하루 전에 열리는 독립영화 대상 시상식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 여우조연상 부문에 윤여정과 함께 올라 있다.

에밀 모세리가 작곡한 영화 OST 중 주제가 '레인 송'을 직접 부르기도 했다.

한예리는 이달 25일 열리는 아카데미 시상식 참석을 위해 일정을 조율 중이다.

에코 레이크 엔터테인먼트는 한예리의 한국 소속사인 사람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한예리가 보여준 '미나리'에서의 힘 있고 안정감 넘치는 연기에 깜짝 놀랐다"며 "미국을 넘어 세계 무대에서 기회를 찾을 그녀를 대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사람엔터테인먼트도 "한예리의 미국 진출을 앞두고 해외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고, 그중 한예리가 적극적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도와줄 적합한 파트너를 찾게 되어 기쁘고 기대된다"고 전했다.

mihe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