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유흥수 전 의원 남촌장학회 기본재산 3억원 부경대 기부

송고시간2021-04-13 14:17

댓글
유흥수 전 의원
유흥수 전 의원

[부경대 제공]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유흥수 전 국회의원(84)이 13일 부경대학교에 발전기금 3억원을 기탁했다.

부경대에 따르면 유 전 의원은 이날 오전 부경대 대학본부 3층 총장실을 찾아 '우수 인재 양성에 써 달라'며 발전기금 3억원을 장영수 총장에게 전달했다.

그는 "이사장을 맡아 운영해오던 남촌장학회를 최근 해산하면서 부산 국립대학인 부경대에 장학회 기본재산을 모두 기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 전 의원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1996년 부산에서 자신의 호를 딴 남촌장학회를 설립한 이후 부경대 등 지역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왔다.

최근 장학재단 해산 절차를 밟고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해 왔다.

그는 "장학회의 가장 큰 목적인 지역 인재 양성 뜻을 어떻게 이어갈지 고민하다 오랜 벗인 강남주 전 부경대 총장 추천으로 부경대에 그 역할을 맡아 달라고 요청하게 됐다"며 "우리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이들이 많은 경험을 하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일본 한국대사를 역임한 유 전 의원은 부산에서 4선 국회의원을 지냈고, 국회 통일외교통상위원장으로 활약한 공로로 부경대 명예박사학위를 받는 등 부경대와 인연을 이어왔다.

부경대는 우수 학생들에게 남촌장학회 이름을 딴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유흥수 전 의원 부경대 3억원 쾌척
유흥수 전 의원 부경대 3억원 쾌척

[부경대 제공]

ccho@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