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황희 장관, 콘텐츠업계 간담회…"현장 체감 지원정책 수립"

송고시간2021-04-13 17:00

댓글
황희 장관, 콘텐츠산업 현장 간담회
황희 장관, 콘텐츠산업 현장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3일 서울 중구 콘텐츠 코리아랩 기업지원센터에서 국내 콘텐츠산업 종사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업계 현황과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2021.4.13.[문체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은 13일 서울 중구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에서 국내 콘텐츠산업 종사자들과의 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업계 현황과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방송(다큐멘터리),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공연, 스토리 등 분야별 콘텐츠기업 대표 또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기업의 매출 하락과 자금 부족 등 경영 위기, 콘텐츠 창·제작 사업의 지연 및 취소, 종사자 고용 불안 등 현장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황희 장관은 "올해 추경으로 편성된 방송영상과 대중음악, 수출 분야 일자리 지원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250억 원 규모의 '콘텐츠 재기 지원 펀드'를 조성해 업계 회복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황 장관은 "우리 경제의 신성장동력인 콘텐츠산업의 정상화와 새로운 시장 발굴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지속적으로 현장 종사자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를 마련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지원 정책을 수립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어 "콘텐츠기업과 종사자들이 비대면 환경과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황희 장관, 콘텐츠산업 현장 간담회
황희 장관, 콘텐츠산업 현장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3일 서울 중구 콘텐츠 코리아랩 기업지원센터에서 국내 콘텐츠산업 종사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업계 현황과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2021.4.13. [문체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ustdust@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