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박준영 해수장관 내정자 "후쿠시마 원전오염수 문제 철저 대응"

송고시간2021-04-16 14:41

댓글
일본 원전 오염수 방출 관련해 발언하는 박준영 차관
일본 원전 오염수 방출 관련해 발언하는 박준영 차관

(서울=연합뉴스)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박준영 해수부 차관이 지난 13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출 결정과 관련해 기자간담회를 열고 발언하고 있다. 2021.4.16.[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오예진 = 해양수산부 장관에 내정된 박준영 해수부 차관은 16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문제에 대해서는 정부의 일관된 대응기조 하에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철저히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내정자는 이날 오후 후보지명 소감문을 통해 "해양수산 관련 정책이 현장에서 성과를 거두고, 또 해양수산 분야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야 할 중요한 시기에 해수부 장관이라는 중책에 내정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장관이 된다면 미력하나마 가진 역량을 모두 다해 해운, 항만, 수산 등 해양수산 분야의 주력 산업이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회복해갈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현장과 긴밀히 소통하고 적극 행정을 실천해 정책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어려움을 먼저 살피는 등 국민들에게 열려있는 부처를 만드는 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ohyes@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