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BTS 그림책·TXT 앨범, 'iF 디자인 어워즈' 본상

송고시간2021-04-16 15:42

댓글
방탄소년단(BTS) 그래픽 리릭스
방탄소년단(BTS) 그래픽 리릭스

[하이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빅히트 뮤직 소속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그림책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음반이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인 'iF 디자인 어워즈'에서 나란히 본상을 받았다.

독일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12일(현지시간) 발표한 올해 수상작 명단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그래픽 리릭스' 시리즈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연작 앨범 '꿈의 장'은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그래픽 리릭스'는 방탄소년단 노래 다섯 곡의 가사를 일러스트로 표현한 그림책이다. 가사 속 서사를 스토리로 기획했으며, 각 권을 다르게 인쇄·제작해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다섯 권 모두 지난해 출간 직후 교보문고 온·오프라인 종합 주간 베스트셀러 10위 내에 진입하며 화제가 됐다.

'꿈의 장'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데뷔 앨범 '스타'부터 정규 1집 '매직', 미니 2집 '이터니티'까지 이어지는 시리즈 앨범이다. 각 앨범이 지닌 주제를 디자인으로 구현했다.

친구를 발견하고 공감하는 과정을 두 개의 화살표가 만나는 그림으로, 마치 세상의 주인공이 된 듯한 격한 마음은 불꽃 모양으로, 상실감과 희망은 무한대의 연결고리로 각각 이미지화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52개 국가 및 지역에서 1만여 개의 디자인 결과물들이 출품됐으며 제품과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등 총 9개 부문에서 수상작이 선정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꿈의 장' 시리즈 표지 사진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꿈의 장' 시리즈 표지 사진

[하이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rambo@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