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의료기관-약국 종사자·투석환자 26일부터 AZ백신 접종(종합)

송고시간2021-04-16 20:59

댓글

19일부터 사전예약…접종대상 중 30세 미만은 제외

6월 예정 경찰·소방 등 사회필수인력 접종도 4∼5월로 앞당길듯

코로나19 백신 접종
코로나19 백신 접종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의료기관과 약국 종사자, 투석환자가 오는 26일부터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는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은 16일 "의료기관 및 약국 종사자, 투석환자를 대상으로 19일부터 사전예약을 받아 26일부터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희귀 혈전증 생성 논란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일부 지연되면서 당초 예정된 접종 시작일(23일)보다 3일 뒤로 밀렸다.

추진단이 앞서 이달 2일 발표한 코로나19 예방접종 2분기 시행계획 보완 자료에 따르면 의료기관 및 약국 종사자는 38만5천명, 만성신장질환자(투석환자)는 9만2천명으로 추정된다.

이들은 모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으며, 정부 방침에 따라 30세 미만은 접종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종은 각 시군구에 별도로 지정된 위탁의료기관에서 진행된다.

오는 19일부터는 장애인이나 노인 돌봄 종사자, 국제선 항공 승무원을 대상으로 접종이 시작된다.

한편 추진단은 경찰과 해경, 소방, 군인 등 사회필수인력 80만2천명 가운데 만 30세 이상에 대해서는 접종 시기를 6월에서 이달 말, 내달 초 등으로 앞당기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추진단은 참고자료를 통해 "관계부처와 협의 중"이라며 "구체적인 접종 계획에 대해서는 월요일(19일) 브리핑에서 정리해 설명하겠다"고 전했다.

추진단은 특히 30세 이상 군인 예방접종에 대해 "국방부에서 대상자 현황을 조사 중"이라며 "접종시기는 결정되는 대로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군인은 이달 말부터 접종이 시작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육군의 경우 군단급과 훈련소의 지구병원 등 8개소는 오는 29일부터, 사단급은 다음 달 10일부터 접종을 시작하는 계획을 세운 것으로 전해졌다.

sun@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