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현대차, 지구의 날 맞아 방탄소년단과 수소 에너지 알린다

송고시간2021-04-21 09:20

댓글
현대자동차-방탄소년단, 지구의 날 맞아 "우리는 기다리지 않는다" 영상 공개
현대자동차-방탄소년단, 지구의 날 맞아 "우리는 기다리지 않는다" 영상 공개

[현대자동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는 지구의 날을 맞아 방탄소년단(BTS)이 출연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Because of You'(당신을 위해)'라는 슬로건 아래 수소 에너지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우리는 기다리지 않는다'(For tomorrow We won't wait)는 주제로 더 나은 미래를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서는 환경을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영상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과 패션 리사이클링, 식물 키우기, 제로 웨이스트 등 일상생활에서 환경 보호를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소개한다.

또한 수소전기차 넥쏘가 등장해 수소 에너지와 현대차가 그려나갈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전하고, 지난해 인수한 미국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로봇 개 '스폿'이 등장해 조명을 끄는 장면을 연출하며 환경을 지키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영상은 이날 오전 8시 현대차 월드와이드 유튜브와 현대 라이프스타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됐으며 향후 TV CF 등을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차는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수소 캠페인을 통해 수소 에너지를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전 세계 많은 소비자에게 현대차 클린 모빌리티 비전의 선한 영향력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hee1@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