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최태원 상의회장, 13일 국회 방문…정치권과 소통

송고시간2021-05-04 11:37

댓글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SK그룹 회장)이 이달 13일 국회를 직접 방문해 정치권과 소통에 나선다.

4일 대한상의에 따르면 최태원 회장은 오는 13일 국회를 찾아 박병석 국회의장을 예방할 예정이다.

올해 3월 대한상의 회장으로 취임한 최태원 회장이 국회를 방문하는 것은 취임 후 처음이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상의회장 취임 후 인사 차원에서 최태원 회장이 국회를 방문할 예정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태원 회장은 이날 국회에서 여야 지도부도 예방할 계획이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신임 대표,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등을 각각 만날 예정이다.

이날 방문에 구체적인 논의 안건이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최근 경제 현안이나 규제 개혁에 대한 재계 입장이 언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태원 회장은 지난달 7일 상의회관에서 이호승 청와대 정책실장을 만나기도 했다.

당시 최 회장은 "대한상의가 소통의 창구로서 역할을 하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대한상의는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아우르는 국내 최대 종합경제단체로 서울상의를 비롯한 전국 73개 지방 상공회의소를 대표한다. 현 정부 들어 전국경제인연합회를 제치고 재계를 대표하는 경제단체로 부상했다.

kcs@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