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EBS 캐릭터 활용 어린이 문화체험공간 '파주놀이구름' 준공

송고시간2021-05-05 14:00

댓글

파주시 유휴공간 유비파크 1천400평에 조성

파주놀이구름
파주놀이구름

[E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EBS와 파주시는 경기 파주시 와동동 내 가족친화형 어린이 놀이문화공간 '파주놀이구름'을 5일 준공했다.

파주놀이구름은 파주시 내 오랜 기간 방치된 유휴공간 유비파크에 조성했으며, EBS의 교육철학과 캐릭터 IP(지적재산)를 활용해 꾸몄다.

EBS는 유비파크의 본관동과 부속동A, 부속동B의 약 1천400평 공간을 어린이 전시 체험시설과 식음시설, 특별전시관 등으로 기획했다.

본관동은 EBS의 캐릭터 IP와 파주시의 지역자원이 결합한 지역밀착형 콘텐츠를 제작해 조성한 공간으로 최초의 EBS 어린이 전시체험시설이다.

파주시의 지역 이미지와 운정의 지명 유래 설화로 시작되는 전시공간은 EBS 캐릭터의 세계관으로 이어지며, 방문객들에게 파주시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비일상적인 EBS 캐릭터 세상을 체험하게 한다.

파주놀이구름
파주놀이구름

[E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다양한 전시기법을 활용해 번개맨, 뿡뿡이, 뚝딱이, 뚜앙 등 EBS 캐릭터들이 살아가는 숲, 마을, 화산 등 다양한 공간을 연출, 각 캐릭터의 특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교감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조성했다.

특히 놀이의 가치에 기반한 교육과 놀이를 결합한 공간을 조성해 아이들의 신체와 탐구 능력의 성장 정도에 따라 스스로 놀이를 변형해가며 신체 능력, 협동심,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놀이공간으로 꾸몄다.

이밖에 부속동B는 현재 EBS 인기 캐릭터 뚝딱이의 집을 구현한 '뚝딱하우스'로 운영 중이다.

파주놀이구름
파주놀이구름

[E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준공식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최종환 파주시장, 더불어민주당 윤후덕, 박정 의원, 김명중 EBS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 어린이 가정 30여 팀을 선정해 참관 투어를 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EBS와 파주시는 운영 프로그램 기획과 제작 등 준비 기간을 거쳐 파주놀이구름을 정식으로 개관할 예정이다.

lisa@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