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SK C&C, AI 기반 뇌출혈 영상판독 솔루션 공급

송고시간2021-05-24 11:08

댓글
[SK C&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K C&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SK㈜C&C는 인공지능(AI) 기반 뇌출혈 영상판독 솔루션의 임상시험을 마치고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과의 연동 작업에 돌입했다고 24일 밝혔다.

SK C&C는 이날 의료영상정보솔루션 전문기업 인피니트헬스케어[071200]와 'AI 뇌출혈 영상판독 솔루션, 인피니트 팩스(INFINITT PACS) 연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인피니트 팩스는 엑스레이, CT(컴퓨터단층촬영), MRI(자기공명영상장치) 등 다양한 의료영상기기에서 촬영한 영상을 디지털화하고 판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계약에 따라 인피니트 팩스를 사용하는 곳은 기존 팩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SK C&C의 'AI 뇌출혈 영상판독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AI 뇌출혈 영상판독 솔루션'은 환자의 뇌 CT 영상을 수 초 내로 분석해 뇌출혈 심각도에 따라 7단계 레벨로 나눠 인피니트 팩스에 분석 결과를 보낸다.

최고 단계인 1단계 '레드 레벨'이 나오면 의료진은 해당 환자 영상을 판독해 우선 치료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김동욱 인피니트헬스케어 대표는 "인피니트 팩스에 SK C&C의 AI 솔루션이 탑재되면서 의료진의 효율적인 진단 워크플로우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동준 SK C&C 헬스케어그룹장은 "현재 AI 기반의 영상판독 솔루션으로 뇌출혈 외에도 뇌경색, 뇌동맥류 영상 판독 솔루션도 추가 개발 중"이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의료 기관들과도 협력해 뇌졸중 토털 솔루션으로 확대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jungl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