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강원교육청 내달부터 '지역별 전면등교' 적극 추진

송고시간2021-05-27 13:40

댓글
학교 가는 길
학교 가는 길

[연합뉴스 자료사진]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교육부가 최근 2학기 전면등교 방안을 검토하는 가운데 강원도교육청이 이보다 앞선 내달 중순부터 지역별로 순차적 전면등교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민병희 도교육감은 27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춘천과 원주, 강릉, 동해를 제외한 시군은 학생·교직원 확진 사례가 미미하다"며 "감염 상황을 봤을 때 2학기 전이라도 지역별 전면등교를 해나갈 수 있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이에 도교육청은 이르면 6월 중순부터 학생·교직원 확진자가 없거나 적은 지역을 중심으로 전면등교를 추진할 방침이다.

또 춘천·원주·강릉 등의 대규모 학교는 밀집도 제한 기준을 '전교생 400명 이상'에서 '7∼800명 이상'으로 완화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지역별 확진자 수, 학생 감염사례, 학교장 의견, 학교 상황 등 고려해 전면등교 방안을 구체화할 방침이다.

민 교육감은 "방학을 50일가량 앞둔 상황에서 지금 등교 확대를 추진해야 2학기에도 순조롭게 전면등교를 이어갈 수 있다"며 "이를 위해 해당 지자체와 협의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날까지 도내 학생 262명, 교직원 53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중 새 학기가 시작된 올해 3월 이후 확진 판정을 받은 학생은 79명, 교직원은 15명이다.

이 기간 철원, 양구, 화천에서는 확진 학생·교직원이 발생하지 않았다.

yangdoo@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